본문 바로가기

건강 꿀팁 저장소

다가오는 가을 환절기, 건강관리 꿀팁 정보


계절이 바뀌는 시기, 환절기에는 날씨가 급격히 변하면서 그 변화에 우리 몸이 빠르게 적응하지 못해 면역력이 쉽게 약해져 감기, 기관지,피부질환 등으로 고생하게 됩니다. 그만큼 환절기에는 세심한 건강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건강관리에 신경써줘야 할 환절기 건강관리 꿀팁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ory .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건강관리 꿀팁 정보.



1. 습도가 높은 여름과 달리 가을에는 습도가 낮아집니다. 이는 호흡기내 기도의 내벽을 이루는 점막을 건조하게 만들어 바이러스가 쉽게 침투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위해서는 실내 적정 습도를 40~60%정도로 맞춰주어야 합니다. 습도를 맞추기 위해서는 가습기를 이용하거나 허브와 같은 가습효과를 내주는 식물들을 놔두어도 좋습니다. 또는 빨래를 넣어 습도를 맞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몸 속의 수분함량을 유지할 수 있도록 평소보다 물을 두 컵정도 더 마셔주는것이 좋습니다.



2. 우리 몸속에 잇는 세로토닌은 밤이 되면 멜라토닌으로 변하게 되는데요. 가을이 되면 낮의 길이가 짧아지면서 세로토닌의 합성이 제대로 이루어지지않아 멜라토닌의 감소로 이어지게 됩니다. 멜라토닌이 감소하게 되면 생체리듬이 깨져 면역력 저하될 가능성이 커지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세로토닌의 분비를 유도하는 햇볕을 쬐어주어야 합니다. 하루에 30분 이상 햇빛을 쬐어줄 경우 비타민D를 생성해 심장병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이게 됩니다. 



3. 밀폐된 공기에는 바이러스,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등의 오염된 공기가 나가지 못하거 떠다니게 됩니다. 때문에 추운 날씨여도 환기는 꼭 해주어야 합니다. 환기는 집 안에 있는 창문을 모두 열어 자연바람이 집안으로 들어올 수 있게 하고 하루에 3~4번,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 이전으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가스를 사용하고 음식 냄새가 많이 나는 주바은 기계 환기를 함께 해줘야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환절기의 질환 예방법을 네글자로 줄여 말하면 바로 "개인 위생"입니다. 그만큼 위생 관리만 철저하게 해주어도 많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외출 후 손을 씻는 것은 기본이며 체절에 맞는 채소와 과일을 골고루 섭취해줘야 합니다.

이상으로 환절기 건강관리 꿀팁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한층 더위가 풀리고 날이 선선해져서 쾌적해진 만큼 가을을 즐기기 위해 개인 건강을 조금씩 신경써주시면 병에 걸리는것을 예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들 환절기 건강관리 모두 유의하시고 항상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매일 업데이트 꿀팁들을 받아보세요 ★

"꿀팁저장소" 카카오 스토리 채널 구독

"꿀팁저장소" 페이스북 채널 구독


여러분의 ♡공감 버튼은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들에 좋은 글 or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